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 대박 오늘의 뉴스 (2024년 1월 25일 목)

by moneycopyman 2024. 1. 25.
반응형

 

2024년 1월 25일 목요일, 주식 대박을 위한 오늘의 주요 뉴스입니다. 다음글에서는 넷플릭스 가입자 급증, 시간 외 거래 8% 넘게 올라,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후 20% 이상 급락, 정부, OTT 영화기금 부과금 검토, 중국 증시 부양책 검토에도 투자자들 회의적, 미국과 영국, 후티 군사시설 대대적 공습, 경기 불확실성에 중고폰 인기, 작년 3억 대 넘게 팔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넷플릭스 가입자 급증, 시간 외 거래 8% 넘게 올라

2.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후 20% 이상 급락

3. 정부, OTT 영화기금 부과금 검토

4. 중국 증시 부양책 검토에도 투자자들 회의적

5. 미국과 영국, 후티 군사시설 대대적 공습

6. 경기 불확실성에 중고폰 인기, 작년 3억 대 넘게 팔려

1. 넷플릭스 가입자 급증, 시간 외 거래 8% 넘게 올라

작년 4분기 넷플릭스 가입자 수가 전 세계에서 1,310만 명 늘어 총 2억 6,028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3분기에 증가한 가입자 수 876만 명을 뛰어넘는 수치로, 예상치(800~900만 명)도 크게 웃돌았는데요. 이날 뉴욕증시에서 넷플릭스 주가는 전일 대비 1.33% 올랐고, 시간 외 거래에서는 8% 넘게 상승했습니다.

넷플릭스 가입자 급증
[ 넷플릭스 가입자 급증 ]

2.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후 20% 이상 급락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승인 이후 비트코인 가격이 20% 이상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지 시각 23일 미국 내 비트코인 가격은 3만 8,900달러로 지난 11일 기록한 최고치인 4만 9천 달러와 비교해 20.6% 하락했는데요. 차익실현 매물 대거 출회, ETF 승인 결정으로 인한 호재 소멸 등이 겹쳐 최근 진입한 투자자들이 큰 손실을 보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3. 정부, OTT 영화기금 부과금 검토

정부가 넷플릭스, 티빙 등 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기업에 영화발전기금 부담금을 부과하는 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영화 관람객이 줄고 OTT를 통한 콘텐츠 소비가 늘어나면서 OTT 사업자도 영화발전기금 부담금을 내야 한다는 지적에 따른 조치인데요. 현재 영화발전기금 부담금은 영화관 사업자가 관객으로부터 영화표 가격의 3%를 부담금으로 걷어 납부하는 구조입니다.

넷플릭스
[ 넷플릭스 부과금 검토 ]

4. 중국 증시 부양책 검토에도 투자자들 회의적

중국 당국이 370조 원에 달하는 대규모 증시 부양책을 검토한다는 소식이 나왔지만 투자자들은 중국 경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요구하면서 회의적인 입장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당국의 부양책이 주가 상승의 단기 재료가 될 순 있어도, 암울한 경제 상황, 장기 정책 로드맵에 대한 불확실성 등으로 상승이 지속될지 의문이라는 건데요. 한편 지난 3년 간 중국 본토와 홍콩 증시에서 증발한 시가총액은 6조 달러(약 8,016조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 미국과 영국, 후티 군사시설 대대적 공습

미국과 영국이 예멘의 친이란 반군 세력인 후티의 홍해 상선 공격을 차단하기 위해 예맨 내 후티 군사시설을 대대적으로 공습했습니다.

 

현재까지 진행한 8차례 공습 중 이번이 두 번째로 큰 규모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작년 11월부터 후티 반군이 팔레스타인을 돕는다는 명분으로 홍해를 지나는 상선들을 잇달아 공격하자, 미국은 다국적 함대를 구성하고 이달 12일부터 예멘 내 군사시설을 폭격해 왔습니다.

 

6. 경기 불확실성에 중고폰 인기, 작년 3억 대 넘게 팔려

인플레이션 속에 중고 스마트폰 거래가 전 세계에서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작년 글로벌 중고 스마트폰 출하량은 3억 940만 대로, 2년 전(2억 8,260만 대)과 비교했을 때 9.5% 증가했는데요. 작년 신규 스마트폰 출하량이 3.5% 감소한 것과 대조되는 것으로 인플레이션, 불투명한 거시경제 전망 등으로 인해 신규 스마트폰 수요가 줄어들고 중고 폰으로 쏠림 현상이 벌어졌다는 분석입니다.

 

( 출처 : 모니모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