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 대박 오늘의 뉴스 (2024년 3월 14일, 목)

by moneycopyman 2024. 3. 13.
반응형

 

2024년 3월 14일 목요일, 주식 대박 오늘의 뉴스입니다. 다음글에서는 뉴욕증시, CPI 소화 및 엔비디아 반등에 상승, 군의관 및 공보의, 오늘부터 본격 진료, 민간 단기임대 제도, 의무 임대 기간 6년 추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뉴욕증시, CPI 소화 및 엔비디아 반등에 상승

2. 군의관 및 공보의, 오늘부터 본격 진료

3. 민간 단기임대 제도, 의무 임대 기간 6년 추진

1. 뉴욕증시, CPI 소화 및 엔비디아 반등에 상승

12일(현지 시각), 뉴욕증시는 2월 소비자물가지수(CPI)를 소화하며 반등에 상승했습니다.

 

2월 CPI가 전년 대비 3.2% 상승하며 예상치(3.1%)를 소폭 웃돌았지만, 6월 금리 인하 기대감이 유지되면서 나스닥 지수(1.54%), S&P500 지수(1.12%), 다우 지수(0.61%) 모두 올랐습니다.

 

미국 기업용 소프트웨어 업체 오라클이 실적 호조로 11% 이상 급등하고 이에 따라 엔비디아 주가도 7% 이상 오르면서 주가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2. 군의관 및 공보의, 오늘부터 본격 진료

전공의 집단 사직에 따른 의료 공백을 메우고자 상급종합병원에 파견된 군의관 20명과 공중보건의사(공보의) 138명이 13일부터 진료를 시작합니다.

 

정부는 이들이 빠르게 적응하도록 최대한 수련받은 병원에 파견했습니다.

 

이들이 각 병원에 파견된 건 이틀 전이지만, 전날까지 병원 근무에 필요한 교육을 받은 뒤 이날 진료에 투입되기 시작했습니다.

3. 민간 단기임대 제도, 의무 임대 기간 6년 추진

정부가 재도입하겠다고 밝힌 민간 단기 등록임대 제도의 의무 임대 기간을 6년으로 두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단기 등록임대 대상에서 아파트는 제외하고 새로 도입하는 기업형 장기 민간임대 기간은 20년으로 두고 규제를 최소화할 방침입니다.

등록임대주택 제도는 집주인이 자발적으로 민간 임대사업자로 등록한 경우 의무 임대 기간과 임대료 인상률 제한 등 규제를 두는 대신 각종 세제 혜택을 주는 제도입니다.

 

( 출처 : 모니모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