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 재료 오늘의 뉴스 (2024년 6월 18일 화)

by moneycopyman 2024. 6. 18.
반응형

[ 주식재료 오늘의 뉴스 6/18 ]

 

2024년 6월 18일 화, 주식 재료 오늘의 뉴스입니다. 다음글에서는 정부, 유류세 인하 일부 환원, 미국 대표 기술주 ETF, 엔비디아 비중 늘리고 애플 줄일 듯, 최태원 이혼 2심 재판부, 판결문 일부 수정, 에어인천, 아시아나 화물사업 인수자로 선정, 테슬라, 중국 FSD 테스트 승인에 강세, 중국, EU산 돼지고기 반덤핑 조사 착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정부, 유류세 인하 일부 환원

2. 미국 대표 기술주 ETF, 엔비디아 비중 늘리고 애플 줄일 듯

3. 최태원 이혼 2심 재판부, 판결문 일부 수정

4. 에어인천, 아시아나 화물사업 인수자로 선정

5. 테슬라, 중국 FSD 테스트 승인에 강세

6. 중국, EU산 돼지고기 반덤핑 조사 착수

 

1. 정부, 유류세 인하 일부 환원

이달 말 종료 예정이었던 유류세 인하 조치가 8월 31일까지 2개월 더 연장됩니다.

 

다만, 국제 유가 안정화에 따라 휘발유 유류세 인하율은 25%에서 20%로, 경유 인하율은 37%에서 30%로 조정됩니다. 인하율 변경에 따라 휘발유 유류세는 리터당 615원에서 656원으로, 경유 유류세는 369원에서 407원으로 조정됩니다.

 

2. 미국 대표 기술주 ETF, 엔비디아 비중 늘리고 애플 줄일 듯

미국의 대표적인 기술주 상장지수펀드(ETF)가 엔비디아의 비중을 크게 늘리고 애플의 비중을 대폭 축소할 전망입니다.

 

미국 CNBC는 710억 달러 규모의 테크놀로지 셀렉트 섹터 SPDR 펀드인 XLK에서 자산 재배분으로 엔비디아와 애플의 비중이 뒤바뀔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예상대로 비중을 조정한다면 엔비디아 주식은 100억 달러 이상 매입해야 하며, 애플 주식은 120억 달러가량 처분해야 합니다.

 

3. 최태원 이혼 2심 재판부, 판결문 일부 수정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의 이혼소송 항소심을 맡은 재판부가 17일, 판결문을 일부 수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초에 재판부는 1998년 5월 SK C&C의 전신인 대한텔레콤 가치를 주당 100원으로 계산했으나, 최 회장 측 주장처럼 당시 주식 가액이 1천 원이라는 점을 확인하고 이를 정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최 회장이 회사 가치 상승에 기여한 정도가 바뀌었으나, 재판부는 최 회장이 노 관장에게 1조 3,800억여 원을 지급하라는 판결 결과는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4. 에어인천, 아시아나 화물사업 인수자로 선정

17일,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에어인천을 선정했습니다.

 

2012년 설립된 에어인천은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화물 운송 전문 항공사인데요. 중국과 동남아 등 아시아 노선 위주로 화물사업을 운영해 온 에어인천은 아시아나항공의 중대형 화물기와 미국, 유럽 등 장거리 노선 네트워크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5. 테슬라, 중국 FSD 테스트 승인에 강세

테슬라 주가가 중국에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FSD를 테스트할 수 있는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상승했습니다.

 

17일(현지 시각) 뉴욕증시에서 테슬라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5.3% 올랐는데요. 이에 18일 장 초반, 국내 증시에서도 라이콤(+23.58%), 라닉스(13.86%) 등 관련 종목들이 동반 상승세를 보입니다.

 

6. 중국, EU산 돼지고기 반덤핑 조사 착수

중국이 원산지가 유럽연합(EU)인 수입 돼지고기와 돼지 부산물에 대한 반덤핑 조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2일(현지 시각) EU가 중국산 전기차에 최고 48%의 관세 폭탄을 예고한 데 따른 보복 조치로 풀이되는데요. 추후 유제품, 자동차 등 다른 품목에 대한 무역 조사도 시작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출처 : 모니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