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 재료 오늘의 뉴스 (2024년 8월 31일 토)

by moneycopyman 2024. 8. 31.
반응형

[ 주식재료 오늘의 뉴스 8/31 ]

 

2024년 8월 31일 토, 주식 재료 오늘의 뉴스입니다. 다음글에서는 농심,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수출 생산기지 설립, 두산밥캣, 두산로보틱스와 합병 무산에 주가 하락, 아이스크림미디어, 코스닥 상장 첫날 주가 급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농심,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수출 생산기지 설립

2. 두산밥캣, 두산로보틱스와 합병 무산에 주가 하락

3. 아이스크림미디어, 코스닥 상장 첫날 주가 급락

 

1. 농심,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수출 생산기지 설립

농심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 연간 5억 개의 라면을 생산할 수 있는 수출전용공장을 설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공장은 기존 부산 공장과 합쳐 연간 10억 개의 수출용 라면을 생산할 계획이며, 농심의 연간 라면 해외시장 공급 능력은 27억 개로 늘어나게 됩니다.

 

농심은 녹산 수출공장을 통해 유럽, 남아메리카,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생산량을 크게 늘릴 예정입니다.

 

2. 두산밥캣, 두산로보틱스와 합병 무산에 주가 하락

두산그룹이 두산밥캣과 두산로보틱스 간 포괄적 주식교환 방식의 합병 계획을 철회하자 두산밥캣 주가는 5% 넘게 하락했습니다.

 

주식교환 철회로 두산밥캣 기존주주의 주식매수청구권이 소멸하면서 실망한 투자자들의 매물이 시장에 나온 것이 주가 하락의 원인으로 지목됩니다.

 

한편 두산밥캣을 제외하고 두산로보틱스, 두산, 두산에너빌리티는 각각 주가가 1.59%, 1.08%, 1.97% 상승했습니다.

 

3. 아이스크림미디어, 코스닥 상장 첫날 주가 급락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가 코스닥 상장 첫날 공모가 대비 29.69% 하락하며 2만 2천5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공모주 불패 신화’가 깨지며 하반기에 신규 상장한 종목들 중 상당수가 상장 첫날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아이스크림미디어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플랫폼을 보유했으나,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저조한 성과를 보였고 의무보유확약률도 4.37%로 낮습니다.

 

(출처 : 모니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