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 재료 오늘의 뉴스 (2024년 8월 8일 목)

by moneycopyman 2024. 8. 8.
반응형

[ 주식재료 오늘의 뉴스 8/8 ]

 

2024년 8월 8일 목, 주식 재료 오늘의 뉴스입니다. 다음글에서는 카카오, 하반기 대화형 AI 서비스 출시, 카카오 김범수 창업자, SM 시세조종 혐의 구속기소, 정부, 9월 전기차 화재 종합대책 발표, 금융위원회, 불공정거래 예방 수단 도입, 리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와의 소송에서 사실상 승소, 하마스, 최고 지도자로 강경파 선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카카오, 하반기 대화형 AI 서비스 출시

2. 카카오 김범수 창업자, SM 시세조종 혐의 구속기소

3. 정부, 9월 전기차 화재 종합대책 발표

4. 금융위원회, 불공정거래 예방 수단 도입

5. 리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와의 소송에서 사실상 승소

6. 하마스, 최고 지도자로 강경파 선출

 

1. 카카오, 하반기 대화형 AI 서비스 출시

카카오가 하반기 카카오톡과 별도의 앱 형태로 대화형 플랫폼 형태의 AI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정신아 대표는 2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하반기부터 전사적 자원을 톡비즈 성장 재가속과 AI를 통한 새로운 혁신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한편, 2분기 카카오는 2조 49억 원의 매출과 1,340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역대 2분기 최대 매출과 두 자릿수 영업이익 증가율을 달성했습니다.

 

2. 카카오 김범수 창업자, SM 시세조종 혐의 구속기소

카카오의 창업자인 김범수 경영쇄신위원장이 자본 시장법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됐습니다.

 

검찰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작년 초 SM엔터테인먼트(SM) 인수 과정에서 하이브의 공개 매수를 방해하기 위해 SM 주식 시세를 조종한 혐의를 받는데요.

 

 

카카오 김범수 구속 이유는 바로 이것!

카카오 창업주 김범수 경영 쇄신 위원장이 SM 엔터테인먼트 시세 조정 혐의로 구속되면서 카카오가 최대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이번 사태는 카카오의 미래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며, 총

moneycopyman.com

 

한편, 홍은택 카카오 전 대표와 김성수 전 카카오엔터 대표는 불구속기소됐습니다.

 

3. 정부, 9월 전기차 화재 종합대책 발표

전기차 화재가 증가함에 따라 정부가 12일 국토교통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소방청 등 관계 부처가 참여하는 긴급회의를 열고, 다음 달 초 전기차 화재 종합 대책을 내놓기로 했습니다.

 

 

 

전기차 화재 누가 책임지고, 누가 보상할 것인가? (인천 청라 100억 원 피해)

최근 인천 청라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 사건은 단순한 사고를 넘어서 다양한 사회적, 법적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72대의 차량이 전소되며, 피해 규모는 100억 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moneycopyman.com

 

최근 인천과 충남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로 전기차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데 따른 조처인데요. 전기차 화재 예방 방안과, 충전 인프라 개선 방안, 과충전 방지 장치 도입 등이 대책에 포함될 전망입니다.

4. 금융위원회, 불공정거래 예방 수단 도입

금융당국은 불공정거래 의심자에 대한 계좌 지급정지 제도를 도입하고, 불공정거래 행위자에 대해선 최대 10년간 금융투자 상품 거래와 상장사 임원 선임을 제한할 계획입니다.

 

또한, 불공정거래 행위 관련 정보공개 확대와 제도 개선을 검토 중이며, 긴급한 필요가 있는 경우 관련 계좌를 동결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부당이득을 환수할 방침인데요.

 

금융위원회는 해외 사례를 참고해 다양한 비금전적 제재 수단을 도입함으로써 불공정행위를 예방한다는 입장입니다.

 

5. 리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와의 소송에서 사실상 승소

가상화폐 리플의 발행사인 리플랩스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증권법 위반 관련 소송에서 사실상 승소한 것으로 알려지며 리플 가격이 20% 넘게 급등했습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뉴욕 남부 연방법원은 리플랩스에 1억 2,500만 달러의 민사 벌금을 내라고 명령했는데, 이는 SEC가 요구한 금액의 6% 수준에 불과한데요.

 

앞서 SEC는 2020년 12월 리플이 법이 규정한 공모 절차를 제대로 거치지 않은 불법 증권이라며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6. 하마스, 최고 지도자로 강경파 선출

하마스의 최고 정치지도자로 강경파 야히야 신와르가 선출되면서 가자지구 전쟁이 장기화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신와르는 이스라엘이 현상금 40만 달러를 내건 '제거 1순위' 인물로, 가자지구 전쟁이 협상으로 끝날 확률은 더욱 낮아졌는데요.

 

하마스는 신와르를 지도자로 선택한 만큼 협상보다는 무장투쟁 지속을 선택할 것으로 보이며, 이에 따라 하마스와 이란의 협력도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모니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