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 재료 오늘의 뉴스 (2024년 7월 28일 일)

by moneycopyman 2024. 7. 27.
반응형

[ 주식재료 오늘의 뉴스 7/28 ]

 

2024년 7월 28일 일, 주식 재료 오늘의 뉴스입니다. 다음글에서는 배달 플랫폼, 음식점 별점 평가 개선 필요하다는 지적, 국토교통부, 급발진 의심 차량 대응 강화, 중국, 금융 분야 반부패 기구 설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배달 플랫폼, 음식점 별점 평가 개선 필요하다는 지적

2. 국토교통부, 급발진 의심 차량 대응 강화

3. 중국, 금융 분야 반부패 기구 설립

 

1. 배달 플랫폼, 음식점 별점 평가 개선 필요하다는 지적

배달 플랫폼의 음식점 별점 평가가 왜곡돼 있다는 소비자 인식 결과가 공개되면서 개선 권고 지적이 나옵니다.

 

한국소비자원 조사에 따르면, 최근 1년 내 배달 플랫폼을 이용한 소비자 중 65.2%가 리뷰 이벤트 참여를 위해 후기를 작성했으며, 리뷰 이벤트 참여자의 대다수가 실제 만족도보다 높은 평점을 줬다고 응답했습니다.

 

이에 전체 응답자 63%는 현행 배달 플랫폼의 별점 기반 리뷰 시스템을 개선해야 한다고 응답했습니다.

 

2. 국토교통부, 급발진 의심 차량 대응 강화

급발진 의심 차량의 제조사가 사고 관련 자료를 제출하지 않으면 차량 결함이 있는 것으로 추정하는 자동차관리법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돼 오는 8월 14일부터 시행됩니다.

 

결함 추정 시 정보 접근이 제한적이라 제조사와의 다툼에서 한계가 있다고 반발해 온 급발진 의심 사고 피해자들의 승소 가능성이 커지는데요.

 

개정안에 따라 인명 피해 발생 여부와 관계없이 자료 미제출에 따른 결함 추정이 가능하고, 침수차량 불법유통 방지를 위한 과태료 기준도 신설됩니다.

 

3. 중국, 금융 분야 반부패 기구 설립

중국이 시진핑 국가주석의 반부패 운동을 확대해 금융 분야 전담 반부패 기구를 설립하면서, 모든 금융 활동을 감독하고 부패 단속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중국 지도부는 지난 21일 공개한 3중전회 결정문에서 모든 금융 활동을 감독하에 두겠다고 밝히며 금융법 제정 계획을 알린 바 있는데요.

 

 

당서기를 맡은 왕웨이둥은 금융 분야의 정치적 책임을 강조하며 당의 지시를 엄격히 따르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출처 : 모니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