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 재료 오늘의 뉴스 (2024년 9월 16일)

by moneycopyman 2024. 9. 15.
반응형

[ 주식재료 오늘의 뉴스 9/16 ]

 

2024년 9월 16일 , 주식 재료 오늘의 뉴스입니다. 다음글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미국서 클라우드 서비스 일시 접속 중단, GM, CATL 기술로 전기차 배터리 단가 절감 추진, 증권가, 반도체 기업 목표주가 하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마이크로소프트, 미국서 클라우드 서비스 일시 접속 중단

2. GM, CATL 기술로 전기차 배터리 단가 절감 추진

3. 증권가, 반도체 기업 목표주가 하향

1. 마이크로소프트, 미국서 클라우드 서비스 일시 접속 중단

2024년 9월 12일(현지 시각)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가 미국 일부 지역에서 먹통이 되어 워드, 엑셀, 팀즈 등의 접속이 차단됐습니다.

 

MS는 조사 후 AT&T 네트워크 문제를 원인으로 밝히며, AT&T 네트워크로는 애저 클라우드 및 MS 365 제품을 이용하지 못할 수 있다고 밝혔는데요.

 

앞선 IT 대란 당시 서비스 회복까지 두 달이 걸렸지만, 이번 사고는 약 1시간 만에 서비스가 복구되기 시작하면서 빠르게 해결됐습니다.

2. GM, CATL 기술로 전기차 배터리 단가 절감 추진

제너럴모터스(GM)가 전기차 배터리 단가를 낮추기 위해 중국 CATL의 기술을 적용한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구매를 추진합니다.

 

GM은 중국 기술과 자본으로 배터리 합작공장을 세우는 것이 부적절하다는 논란을 우회하고자 일본 기업이 자본투자와 공장 운영을 담당하는 방안을 택했는데요.

 

세계 1위 배터리 업체 CATL이 LFP 배터리 공급을 장악한 가운데 전기차 시장 성장이 둔화하면서 가격 경쟁력을 갖춘 LFP 배터리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3. 증권가, 반도체 기업 목표주가 하향

증권사들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HPSP 등 반도체 기업들의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반도체 기업들의 3분기 이익이 예상보다 다소 약하며, 디바이스 수요가 개선되지 않고 있고 고객사는 재고를 소진하고 있다며 목표주가 하향 이유를 설명했는데요.

그럼에도 AI 수요 둔화가 강하지 않으며 여전히 초기 플랫폼 장악을 위한 투자가 지속되고 있어 투자 방향성을 바꿀 정도는 아니라고 첨언했습니다.

 

(출처 : 모니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