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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

하이브 민희진 맞다이 박순혁 배터리 아저씨 소신 발언!

by moneycopyman 2024. 5.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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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순혁 작가 하이브 사태 소신 발언 ]

 

하이브(HYBE)와 민희진 대표 간의 갈등은 엔터테인먼트 산업 내 복잡한 인간관계와 경쟁 구도를 보여주는데 결국 하이브의 이미지와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런 사태에 대해서 박순혁 배터리 아저씨가 소신 발언을 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다음글에서는 하이브와 민희진의 갈등, 박순혁 작가 소신 발언, K-팝 산업의 도전과 기회 (하이브 사례 분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하이브와 민희진의 갈등

2. 박순혁 작가 소신 발언

3. K-팝 산업의 도전과 기회 (하이브 사례 분석)

 

1. 하이브와 민희진의 갈등

하이브(HYBE)와 민희진 대표 간의 갈등은 엔터테인먼트 산업 내부의 복잡한 인간관계와 경쟁 구도를 드러내는 사례입니다.

 

이 사건의 뿌리를 살펴보면, 방시혁 대표와 민희진 대표 간의 갈등이 주된 원인으로 보입니다.

 

특히, 방시혁 대표의 시기와 질투가 큰 역할을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방시혁 대표는 남자 아이돌 그룹인 BTS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으나 여자 아이돌 그룹에서는 그와 같은 성공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방시혁 대표는 자신의 한계를 인정하고 민희진 대표와 같은 유능한 프로듀서를 영입하여 여자 아이돌 그룹에서도 성공을 이루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이러한 인재 영입 과정에서도 방시혁 대표의 프로듀싱 역할이 지속되면서 발생했습니다.

 

멀티 레이블 체제를 안정적으로 구축하려는 하이브의 전략과는 달리, 회사 오너가 직접 프로듀싱에 관여함으로써 특정 그룹에 대한 지나친 관심과 자원 집중이 발생했고, 이는 다른 그룹과의 불균형을 초래했습니다.

 

 

또한, 이러한 상황은 내부적으로는 물론, 외부적으로도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특히, 민희진 대표와의 갈등이 공개적으로 드러나며 하이브의 이미지와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하이브 사태는 단순히 개인 간의 갈등을 넘어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근본적인 문제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는 경영진의 감정이 회사의 결정과 방향성에 지나치게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결국 회사의 재정적 성과와 이미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장기적으로는 산업 전반의 신뢰성을 훼손할 위험이 있습니다.

 

하이브 사태를 통해 볼 수 있는 또 다른 중요한 문제는 엔터테인먼트 산업 내에서의 불투명한 경영 방식입니다.

 

민희진 대표와의 갈등 과정에서 하이브가 보여준 행동은 회사 내부의 문제를 공개적으로 드러내는 것이 아니라, 내부적으로 해결하려는 노력이 부족했습니다.

 

 

이는 결국 하이브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의 신뢰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하이브 사태는 엔터테인먼트 산업 내부의 경쟁 구도, 인간관계, 그리고 경영 문제를 복합적으로 드러냅니다.

 

이 사건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내부적으로는 더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 방식을, 외부적으로는 더 견고한 이미지 관리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개인 간의 갈등이 회사의 큰 틀에서 해결되지 않고 방치될 때, 이는 결국 회사 전체에 해를 끼치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2. 박순혁 작가 소신 발언

하이브 민희진 사태 촉발 원인부터 짚어보자면 사람의 감정 중에서 가장 강렬한 감정이 사실은 시기와 질투인데 방시혁 대표가 이제 민희진 대표를 시기 질투하는 게 가장 큰 문제의 원인이고요.

 

하이브 방시혁 의장이자 프로듀스는 남돌에서는 BTS라는 이제 탁월한 성과를 냈지만 어 여돌은 계속해서 실패했었거든요.

 

그래서 이제 자기가 하이브에서 여돌 쪽에서도 좀 이제 성공한 케이스를 이제 만들고 싶었는데, 그런 노하우를 좀 확보하기 위해 민희진이라는 걸출한 프로듀서를 하이브에 같이 영입하게 겁니다.

 

민희진 대표가 기자회견에서도 말씀하셨듯이 방시혁 대표가 지금 프로듀스를 같이 병행하고 있는 게 제가 봐서는 제 좀 큰 문제인 것 같습니다.

 

하이브 입장에서는 멀티 레이블 체제를 안정적으로 안착시키는 게 무엇보다도 중요한데 회사 오너가 프로듀서를 하게 되면 아무래도 직접 프로듀싱한 그룹에 아무래도 좀 뭐랄까 사람 마음이 쏠리기 마련이잖아요.

 

이제 그런 부분이 문제를 일으킨 그런 상황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첫 번째로, 지금 이제 일각에서 민희진이 이제 회사 직원인데 회사 직원이 뭐 한 20억 연봉 주고 그랬으면은 많이 받았지 않냐 이제 앞으로 뭐 1000억 도 준다고 하니 하이브가 많이 좀 챙겨주는데 왜 배신하려고 하는 식으로 얘기하는데 그거는 어 사태 본질을 제대로 좀 파악 못하고 하는 얘기고요.

 

민희진 대표는 하이브의 일개 직원이 아니고 이제 어도어라는 엄연히 분리된 독립 레이블의 대표 다는 부분을 먼저 아셔야 될 거고, 어도어의 경영권은 민희진 대표가 지금 행사하고 있는 거고요.

 

그니까 말을 좀 정확하게 해야 되는데 하이브가 지금 자회사 독립 레이블인 어도어의 경영권을 지금 뺏으려고 하는 것인데 이제 뺏는 과정에서 이제 지금 현 주주 간 계약에 따르면은 한 1000억 원 정도를 줘야 되는데 이제 그거를 주기 싫다는 거잖아요.

 

그래서 이제 배임이라든지. 이런 건으로 이제 엮어갖고 이제 민희진을 쫓아내게 되면은 28억 원만 지불하면 되니까. 이제 1000억 원 주는 돈이 아까워서 지금 일을 하고 있는 거고요.

 

 

두 번째로, 이제 하이브는 언제든지 민희진을 해고 가능한 겁니다. 이제 어도어 지분 80프로를 하이브가 갖고 있기 때문에 법률적으로 가면 해고는 당연히 가능한 거고요.

 

그다음에 이게 이제 조용하게 해고를 하는 게 하이브 주가의 좀 이로운데 내부 감사하는 내용을 대대적으로 언론 보도를 하고 그다음에 이제 좀 뭐랄까 민희진 대표의 명예를 실추시키려고 하는 언론플레이를 하이브 쪽에서 한 부분이 제가 봐서는 이제 이 주주에 대한 좀 배임에 해당되는 좀 이제 그런 행위라고 저는 보고요.

 

보통 회사 내에서 두 개의 세력이 있을 때 한 세력을 이제 쫓아낼 경우에 내부적으로는 치열하게 뭐 치고받고 싸우고 하더라도 대외적으로는 조용하게 처리하는 경우가 보통 일반적이거든요.

 

그래야지 주가부양이나 뭐 그런 부분에서 유리하니까 근데 요번 경우에는 되게 대대적으로 언론 플레이를 통해서 나쁜 사람으로 좀 몰아가는지 그런 게 있고 민희진 대표가 결국은 하이브를 나와서 독립해서 별도의 레이블을 차리게 될 텐데 독립해서 만든 민희진의 회사가 하이브에 위협이 되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 이제 그런 부분들이 작용한 거 같습니다.

 

사실은 더 중요한 부분은 뉴진스가 BTS의 뒤를 이어서 케이팝의 미래가 될 수 있는데 이런 부분이 훼손돼 가는 부분은 상당히 좀 우려된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3. K-팝 산업의 도전과 기회 (하이브 사례 분석)

최근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다양한 도전과 기회의 교차점에 서 있습니다. 특히 K-팝 산업은 전 세계적인 인기와 함께 그 중심에 서 있는 하이브와 같은 기업들이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이브는 BTS와 같은 글로벌 스타를 보유함으로써 업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리스크 요인들과 마주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하이브를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주식에 대한 신중한 접근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하이브의 경우, BTS 멤버들의 단체 활동 잠정 중단 발표 이후 주가가 폭락했던 사건은 많은 투자자들에게 교훈을 주었습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인적 리스크가 발생했을 때 오히려 주가 하락을 매수 기회로 삼는 전략이 유효할 수 있다는 사실도 동시에 입증되었습니다.

 

실제로 하이브 주가는 이후 상당한 반등을 보여주며, 장기적인 안목에서의 투자가 중요함을 강조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여전히 높은 변동성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K-팝 산업은 "위너 테이크 올"의 경쟁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소수의 성공한 아티스트나 그룹이 시장의 대부분을 지배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구조 속에서 하이브와 같은 기업들은 BTS 외에도 다양한 아티스트와 콘텐츠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의 사례를 통해 알 수 있듯이, K-팝 산업의 또 다른 특징은 팬덤의 경제적 영향력입니다. 주로 여성 팬들이 지갑을 여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여성 팬들을 겨냥한 콘텐츠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한편, 하이브뿐만 아니라 다른 엔터테인먼트 기업들 역시 글로벌 시장, 특히 미국과 일본 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하이브에서 분리될 가능성이 있는 뉴진스와 같은 신규 걸그룹의 도전이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으며, 이는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하이브를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주식은 여전히 매력적인 투자 대상이 될 수 있지만, 변동성이 높은 시장 환경과 다양한 리스크 요인들을 면밀히 고려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업계 동향에 대한 지속적인 관찰과 분석이 필요하며, 특히 신규 아티스트나 그룹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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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이데일리TV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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